본문 바로가기

일상

중동여행 필수템 | 엔터테이너 어플 사용하기

아랍 국가 여행계획을 세운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엔터테이너 어플, 특히나 두바이 아부다비는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라서 그곳에서 사용하기 위해 찾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. 걸프국가는 기본 물가가 비싸기 때문에 일행이 있다면 엔터테이너 쿠폰을 사용하는 게 이득이다. 그럼, 엔터테이너 어플에 대해 알아보자

엔터테이너 쿠폰이란?

원래는 엔터테이너는 종이 쿠폰으로 발행했다고 알고 있다. 기본 형식은 같아서 엔터테이너와 제휴를 맺은 관광지와 식당에서 1+1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. 현지인들도 매일 사용하는 쿠폰이고 여행객들에게도 사용하기 좋다. 요즘에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어플 형식으로 나왔고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.

엔터테이너 어플


기본 GCC 국가들은 엔터네이너가 사용가능하다.
아래 국가들 중에서 본인이 머무는 곳이 있다면 위치를 선택하고 주변에 어떤 곳에서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지 한번 살펴봐야 한다. 이것도 은근 가격대가 있지만 오래 머무는 사람들은 다들 하는 추세인 것 같다. 한국도 요즘 물가가 어마무시하다지만 걸프는 외식 물가가 정말 높기 때문에 가기 전에 항상 어떤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. 혼자서는 좀 양이 많지만 본전 뽑는 그날까지!!! 차라리 살이 찌겠어요!!! 아래 푸드 앤 드링크 카테고리를 보면, 엔터테이너를 사용할 수 있는 식당 리스트가 나온다. 두바이몰에서 짖고 싶다고 한다면 두바이몰 내에 있는 식당으로도 검색 가능하다. 모든 메뉴가 다 1+1이 되면 좋겠지만 그렇지는 않고 보통은 메인디쉬만 가능하다. 아랍국가에서 자주 보이는 Jasmi's Coffee로 예를 들어보자. 여기는 참고로 커피랑 햄버거도 같이 하는 브랜드인데 아랍인들이 맥날보다 좋아하는 곳이다. 가격이나 맛 측면에서 만족스러워 자주 가게 된다. 혹시라도 아랍국가에서 햄버거를 찾는다면 이용해 보시길!

아래처럼 본인이 원하는 식당을 누르면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나온다. 이곳은 커피 메뉴가 원플원이다. 일행이 있다면 필수로 써야하는 쿠폰이란 말씀! 사용할 때는 직원한테 엔터테이너 사용할 거라고 말하고 직원이 알려주는 핀번호를 넣으면 사용할 수 있다.

 

가격은?

나는 1년 사용으로 구매했는데 약 80000원의 돈이 들었다. 프리미엄 멤버십가격은 보통 그 정도의 금액이다. 팁이 있다면 국경일과 같은 명절에는 이벤트로 멤버십 가격을 할인해 주니 그때를 노려보자! 나는 국경일 때 가입해서 거의 반값으로 살 수 있었다. 그래도 아직 본전도 못 뽑음... 글로벌 멤버십도 있어 여행이다 출장이 잦은 사람이라면 고려해 보는 것도 좋겠다만... 너무 비싸다

여행객이라면 여행객을 위한 투어리스트 멤버십이 따로 있으니 걱정 말자! 유에이의 경우 한 달 이용권으로 67000원 정도의 금액에 사용가능하다. 시기별로 이벤트가 있어 금액의 변동이 잦으니 꼭 확인해 보고 최대한 할인받아 결제하는 것이 필수!

하나를 먹더라도 더 저렴하게 더 많이 즐겨야 좋은 법! 내가 이용할 수 있는 최대치와 멤버십 금액을 비교해서 좋은 선택을 하길 바란다!

끝!